법인 애플 개발자 계정 등록? 분실? 예전 계정 찾기?

이번에 새로 이직한 법인에서 애플 개발자 계정을 등록하면서 처음 겪어보는 일이 있어 기록을 남겨봅니다. 이번에는 DUNS 받는 과정부터 제대로 처리가 되지 않아 왜그런가 했더니, 알고보니 현재 법인이 법인명과 대표자가 바뀐상태여서 였습니다. 법인명이 변경되기 이전 회사에서 애플 개발자 계정을 이미 만들었던 거죠.

그래서 DUNS 받는 과정이 빠르게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새로운 회사로 DUNS를 신청했지만 dnb.com 측에서는 기존 DUNS의 정보를 변경해서 저에게 리턴해 준것이었죠.

그래서 DUNS를 받고 애플 개발자 계정을 신청했는데 이미 다른 애플 계정으로 등록된 DUNS라고 나오는것이었습니다. 한국 상담원들과 아무리 통화를 해봐도 해결을 못해주고 결국 애플 미국 직원분이 전화를 주시더군요. 기존에 어떤 계정으로 DUNS를 등록했는지 연락처는 뭔지 담당자는 누구고 그 담당자 연락처는 뭔지를 전혀 알려줄수 없기 때문에 미국 본사 담당자분이 직접 확인을 위해 이전 담당자들에게 전화를 해봤다고 하네요.

이전 법인에서의 담당자들은 모두 퇴사하고 법인명을 바꾸면서 대표도 바뀌고 새로 직원들을 뽑았으니 저로써는 이전 담당자 연락처를 알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애플 미국 담당자분이 기존 애플 계정 담당자에게 연락을 했는데 연락이 전혀 안되거나 없는 번호이거나 연락이 되었으나 애플 계정과 관련해 전혀 관련이 없는 상태거나 하면 강제로 권한을 새로 만든 저희 애플 계정으로 넘겨주시겠다고 하네요.

이전 애플 개발자 계정의 권한을 넘겨 받은 후 사업자명과 대표자명 등의 정보를 변경하는 절차를 먼저 진행후에 사용해야 된다고 하네요.

현재는 여기까지 진행된 상태이고 애플 미국 담당자분이 이전 계정의 담당자와 통화후 해결이 안됬을때 저희에게 권한을 강제로 넘겨주기 위해 필요한 정보가 무엇일지 알려주시고 처리가 되면 내용을 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법인으로 등록되었던 애플 개발자 계정을 넘겨 받게 되었습니다. 이전 계정의 담당자가 이전을 동의한경우, 이전을 위해 연락을 했으나 연락 두절인 경우 이렇게 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물론 현재 해당 법인의 대표가 맞는지 확인후 이전을 받게 됩니다. 이전 법인이 등록했던 계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새로 등록한 계정으로 팀의 권한을 넘겨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결론. 이전 법인의 모든 직원이 퇴사하고 새롭게 대표와 직원이 구성된 상태에서 애플 개발자 계정을 만드는 경우 DUNS를 새로신청하면 이전 법인의 DUNS정보를 수정하여 DUNS넘버를 받게됨. 이 번호는 이미 이전 법인에서 만든 개발자 계정에서 쓰고 있기 때문에 권한 이전이 필요. 개발자 계정을 새로 만들고 애플 고객센터를 통해 미국 본사 담당자와 통화하여 권한 이전절차 진행.

카테고리 iOS

답글 남기기